본문 바로가기
✨스킨케어 제품 리뷰

☘️제로웨이스트☘️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스킨 케어 제품 추천!

by 김재희님 2022. 10. 13.

제로웨이스트를 추구하면서 스킨케어도 해보자!

제로웨이스트란 말 그대로 쓰레기가 0이라는 뜻이다. Zero Waste....... 최근 스킨 케어 및 화장품 업계에는 클린 뷰티 열풍이 불면서, 최소한의 포장지만 사용하여 지구를 지키자는 컨셉의 제품들 또한 굉장히 많이 늘어났다. 대표적인 예로 "고 네이키드" 라는 이름의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는 러쉬가 있다.

러쉬 고 네이키드 go naked 제로웨이스트
2020년부터 제로 웨이스트를 위해 고 네이키드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러쉬

러쉬뿐만 아니라 많은 회사들이 단순하면서도 획기적인 방법으로 쓰레기를 줄이고 있고, 환경에 대한 경각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 글에서는

1. 어떤 제품을 어떤 제품으로 대체해야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지

2. 어떤 제로웨이스트 제품이 유명한지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샴푸 👉 샴푸바

한 번 쓰면 버려야 하는 플라스틱 껍데기를 가진 샴푸 대신 샴푸바를 사용한다면, 쓰레기가 나와 봐야 종이 쓰레기 뿐이다. 환경에 플라스틱 쓰레기가 상당히 유해하다는 사실을 고려한다면 매우 좋은 대안이다.

러쉬 샴푸바 전종

 

러쉬 샴푸 바

샴푸 바 네이키드 제품으로 환경을 생각한 마음과 풍성한 거품을 담았어요

www.lush.co.kr

네이키드 샴푸 바 유행을 일으킨 일등 공신들 중 하나인 러쉬는 현재 한국 기준 홈페이지에서 총 11건의 샴푸 바를 팔고 있다. 제품 하나를 추천하지 않고 광범위하게 브랜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이렇게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기 취향에 꼭 맞는 샴푸 바를 고를 수 있게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러쉬 샴푸 바 고르기 가이드. (출처 : 러쉬코리아 홈페이지)

샴푸 바 가이드에 적힌 질문을 따라가다 보면, 취향에 꼭 맞는 러쉬 샴푸 바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원래 러쉬를 좋아하거나, 한 번 도전해 보고 싶던 사람이라면 샴푸 바 가이드를 보고 자신의 취향에 가장 가까운 제품을 찾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톤 28 검은콩 샴푸바

이건 원래 모르는 제품이었는데, 써 본 사람마다 좋다고 칭찬이 자자해서 넣어 본다. 샴푸 바의 단점이라면 손으로 뽀짝뽀짝 문질러서 거품을 내야 하기 때문에, 거품이 주는 세정감이 매우 덜하다는 것인데 톤 28은 그러한 샴푸 바의 단점을 훌륭하게 극복한 것으로 보인다. 검은콩 샴푸바, 다시마 샴푸바 등등 굉장히 많은 샴푸 바가 있는데, 검은콩 샴푸바가 가장 유명한 듯 하다. (지성인 사람들의 평이 좋으니 두피가 너무 건조해 고민이라면 시코르 등 톤 28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구매 전에 꼭 상담해 보도록 하자)

 

 

톤28 머리감을거리 S21 검은콩 참숯 약산성 고체샴푸

COUPANG

www.coupang.com

 

샴푸 바 쓰는 법

처음 쓰는 사람들은 거품이 안 나서 굉장히 곤란해하는데, 비누망에 넣어서 샤워기 같은 곳에 걸어 놓으면 거품도 잘 나고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비누 보관도 마찬가지!)

2. 폼 클렌저 👉클렌징 비누(클렌징바)

샴푸 바와 같은 맥락으로 추천한다. 특히, 폼 클렌저는 회전율이 높기 떄문에 클렌징 비누로 대체한다면 쓰레기 감소에 더욱 효율적일 것으로 보인다. 

러쉬 페이셜 솝

역시 제로웨이스트에 앞장서는 러쉬답게 페이셜 솝 또한 판매하고 있다. 러쉬 코리아 기준 총 3가지의 페이셜 솝을 몰에서 판매중인데, 내가 가장 애용하는 제품은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차콜 페이셜 솝이다. 지성인 사람들은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 시도했으면 한다. 개인적으로 피지 흡착력과 세정력이 뛰어나다고 느꼈던 제품.

 

(2/2) 러쉬 클렌저

클렌저 풍부한 영양만 피부에 아낌없이 남겨줄 거예요

www.lush.co.kr

스킨푸드 캐롯 카로틴 핸드메이드 솝

스킨푸드의 부활을 알린 스킨푸드 당근 아이템의 연장선이다! 베타 카로틴과 식물성 오일이 들어 있다고 하며, 보습에 신경을 쓴 제품인 듯 하다. 스킨푸드 당근패드나 스킨푸드 당근크림이 잘 맞았다면 이 제품도 시도해봐도 좋을 것 같다. 이건 완전한 제로 웨이스트는 아니고, 종이 포장지를 사용한다.

 

 

스킨푸드 캐롯 카로틴 핸드 메이드 솝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 기타 스킨케어 제품 👉 리필 제품 사용

리필 제품을 사용하자!

완전히 새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리필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큰 쓰레기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샤넬이나 입생로랑 등에서도 쿠션의 경우 리필 제품만 따로 판매하고 있으니, 돈도 아끼고 쓰레기도 줄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자.

리필스테이션을 방문해 보자!

또한, 다양한 기업에서 리필스테이션을 운영해 이미 다 쓴 플라스틱 용기에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한두 푼이 아니라 무려 40%에 가까운 할인율을 보인다. 리필스테이션의 경우 어느 특정 브랜드를 추천하기보단, 자기가 살고 있는 곳과 가까운 곳에 방문하는 게 편하니 네이버 지도를 켜서 "리필스테이션" 이라고 검색해 보길 바란다.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리필스테이션이 주변에 있을 것이다.

이니스프리의 리필 스테이션 (출처 : 이니스프리)

일단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화장품이나 스킨케어 제품을 통해 제로웨이스트 실천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다. 나중에 더 좋고 혁신적인 수단을 알게 된다면, 본 포스팅에 추가하도록 하겠다! 예쁜 케이스도 좋지만, 지구를 아끼는 마음으로 스킨케어 아이템 중 하나는 환경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마련해 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