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장품 성분 분석!

[샤넬 스킨케어] 르 리프트 라인의 알팔파 추출물(식물성 레티놀)

by 김재희님 2022. 9. 24.

샤넬 스킨케어 알팔파 추출물 르 리프트 라인 식물성 레티놀
샤넬 르 리프트 라인

샤넬 스킨케어 : 안티에이징

르 리프트 라인은 브랜드마다 가지고 있는 비싼 안티에이징 라인의 샤넬 버전임. 안티에이징이라고 하면 레티놀을 가장 먼저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텐데, 사실 이미 잘 알려져 있다시피 레티놀은 효능이 뛰어난 대신 자극이 굉장히 강해서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잘못 발랐다간 뒤집어지기 일쑤이다. (...) 게다가 빛을 받으면 변성되는 성질 때문에 더 까다롭다. 연구원이 제안하면 까이는 경우도 허다하다.

... 나는 조금 따가워도 그냥 효과 더 빠른 거 바르고 싶은데? 내 피부는 전혀 예민하지 않고, 밤에만 바를 수 있어도 괜찮은데?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레티놀의 모든 것을 담은 글임.

 

[레티놀 안티에이징] 예민하지 않은 피부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특권! 레티놀 제품 소개

양날의 검 레티놀 레티놀은 자극이 세고 빛에 노출되면 변형이 되는 등 단점이 1029380가지 정도 있는 듯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2022년까지 뚜렷한 대체재 없이 꾸준한 스테디 셀러인 데

izanami.tistory.com

레티놀의 대체제를 찾기 위한 노력

본론으로 돌아와서.... 그렇기 떄문에 레티놀과 유사한 효능을 지니면서, 빛을 받아도 상관 없고, 자극도 심하지 않은 추출물을 찾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 왔다. 자극이 적은 걸 찾는 게 가장 우선이었기 때문에 식물이 빈번하게 타겟이 되었고, 대표적인 예가 바쿠치올임. 그런데 샤넬에서도??? 식물성 레티놀이라는 이름을 달고 안티에이징 라인에 메인 언료를 내세움. 논문이랑 특허 빵빵하게 준비해서. 그게 바로 알팔파 추출물이다.

샤넬 스킨케어 알팔파 추출물

알팔파 추출물

샤넬은 알팔파 추출물을 아래와 같이 소개하고 있음.

레티놀만큼 효능이 좋지만 그러면서도 자극이 적다는 이야기임. 프랑스 남부 지역에서 친환경으로 재배하는 오랜 역사를 지닌 식물(근데 나는 처음 들어보는 ㅋㅋ)에서 추출한 성분이고, LVMH의 친환경 바이오테크놀로지 프로세스(유첨)를 통해서 얻었다고 함. 세포에 알팔파 추출물을 처리해서 평가한 결과를 레티놀이랑 비교해서 매우 상세하게 기재했음.

항산화능

일단 레티놀 하면 기대되는 효능 중 하나인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논문을 냄. 효능이 뛰어난 이유는 씨앗과 잎사귀 모두에서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엄청 높기 때문임. 라디칼 산소 제거능을 확인해 본 결과 라디칼 산소 제거능도 뛰어났다고 함.

레티놀 유사성 특허

샤넬은 저기에서 그치지 않고 이번에는 레티놀이랑 알팔파 추출물이 유사하다는 사실을 입증한 특허를 냄!!

알팔파 추출물 샤넬
알팔파 씨앗 추출물은 레티놀과 매우 유사한 효능을 보이고, 외부적으로 나이가 적어 보이게 하며 주름을 줄이고 피부를 매끈하게 함.

... 진심 이런 걸로도 특허가 된다고? 싶은 사람들이 있겠지만 실험이 단순한 건 단순한 거고, 수치적으로 레티놀과 상당히 유사하다는 점에서 "레티놀과의 유사성"을 입증하기에는 괜찮은 특허라고 생각됨.
결론 : 샤넬 스킨케어의 르 리프트 라인에 들어가는 알팔파 추출물은 레티놀이랑 꽤나 비슷하다.

샤넬 스킨케어 : 르 리프트 라인

종류

그래서 르 리프트 라인에는 어떤 제품들이 있는가?

리뉴얼 후에는 이렇게 세 가지가 대표적임. 플루이드, 립&컨투어 케어, 세럼. 립&컨투어 케어는 노화의 흔적이 나타나기 쉬운 입 주위를 집중 케어한다고 함. 제형상으로 조금 더 쫀쫀하다는 차이점이 있음. 아이크림 같은 거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음.

개인적인 후기

내가 유일하게 사용해 보았고,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르 리프트 세럼인데, 확실히 레티놀을 발랐을 때 느껴지는 그 뭔가 따가운 듯한 느낌은 전혀 없음. 저는 그 따가운 느낌이 아름다움을 위한 고통 ㅋㅋ 같은 느낌이 들어서 그냥 레티놀로 다시 회귀했지만 통각에 예민하거나, 민감성 피부인데 안티에이징을 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은 사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음. (저것만으로도 꽤 좋았어서 플루이드까지 굳이 써야 하나 싶음)

끝...

댓글